programing

혼합 환경에서의 MariaDB와 MySQL - 마스터/슬레이브 설계의 복제 문제

stoneblock 2023. 9. 16. 08:31

혼합 환경에서의 MariaDB와 MySQL - 마스터/슬레이브 설계의 복제 문제

저는 여러 시간대에 걸쳐 데이터 복제 솔루션을 설계하고 있는데 한 위치에서만 MySQL(5.6)의 이전 버전을 실행할 수 있는 반면 나머지 두 개는 MariaDB 10.2를 실행할 수 있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제 MariaDB에서 Replication Compatibility에 대한 정보를 읽었습니다.분명히 저는 MariaDB를 마스터로, MySQL을 슬레이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Bash 스크립트 기반 중간 솔루션

하지만 저는 제 EU 서버를 마스터로 사용하고 싶고 그것이 MariaDB를 실행하고 있습니다.그래서 저는 이제 한계를 극복할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지금까지 저는 해외 서버에서 저대역폭 링크를 통해 자체 Bash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주기적으로 데이터를 쉬프트하는 중간 데이터 스토리지 솔루션을 생각해 냈습니다.

주 위치에 MariaDB가 필요합니다.

그곳에서 ColumnStore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주 위치에서 MariaDB를 사용해야 합니다.그것은 애플리케이션 설계의 일부로써 무조건적입니다.

이 상황이 잘 들립니까?

비슷한 상황을 겪은 경험이 있으신가요? 어떻게 했는지 영감을 좀 공유해 주시겠습니까?

지금까지 가장 좋은 솔루션은 MySQL 데이터가 덤프되는 크론(cronned) Bash 스크립트입니다.mysqldump) 및 저대역폭 링크를 통해 전송된 다음 마스터(ColumnStore 스토리지 엔진)와 병합됩니다.기본 위치와 MySQL을 실행하는 보조 위치 간의 T+1 데이터 지연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디자인 아이디어나 공유된 경험은 모두 높이 평가합니다.

안부 전합니다

언급URL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6022981/mariadb-and-mysql-in-mixed-environments-replication-issue-with-master-slave-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