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ing

움브라코, 나만 쓰는 건가요, 아니면 정말 사용하기 어려운 건가요?

stoneblock 2023. 7. 8. 10:33

움브라코, 나만 쓰는 건가요, 아니면 정말 사용하기 어려운 건가요?

최근에 움브라코를 평가한 사람들에 대한 피드백을 찾고 있습니다.

저는 제가 계획 단계에 있는 새로운 수직 제품의 기반으로 사용하기 위해 사용 편의성/확장성/맞춤형 등의 균형을 맞춘 '최고의' cms를 찾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지난 한 달 정도 동안 모든 ASP에서 다운로드, 설치, 소스 코드 읽기 및 테스트 사이트 만들기를 수행했습니다.net cms 저는 제 손을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GraffitCMS, MojoPortal, Oxite, Orchard, Kuboo 및 아마도 제가 머리 꼭대기에 대해 기억하지 못하는 몇 가지 다른 것들을 끌어내렸습니다.

움브라코를 제외한 각각의 경우, 저는 페이지 추가, 템플릿 사용자 지정, 경우에 따라(특히 그래피티) 몇 시간 만에 C#에 위젯 드롭을 작성하는 것을 포함하여 몇 시간 안에 실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움브라코에서는 거의 이틀 동안 레슬링을 한 후에 실행되고, 또 다른 아침에 비디오를 보고, 페이지를 만드는 등의 작업을 했지만, 여전히 간단한 사이트 운영조차 할 수 없었고, 일상적으로 작업한 페이지도 충돌했습니다(개인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래서 질문은: 제가 잘못하고 있는 것일까요.아니면 같이 일하는 것이 그렇게 어려운가요?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제가 계속 추진한다면, 가치가 있을까요? 아니면 제가 손실을 줄이고 앞으로 나아갈 것인가요?

편집: SQL Server 지원이 포함된 asp.net 은 제가 선택하는 모든 요구 사항입니다.

1년 후 업데이트(2011년 2월): 제 초기 인상은 여전히 정확합니다. 움브라코는 과거에 사용했던 대부분의 다른 CMS와 다르며, 저에게는 '그것을 얻는' 데 평소보다 조금 더 오래 걸렸지만, 이제는 제품, 그것이 무엇을 하는지, 그리고 무엇보다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훨씬 더 잘 이해하고 있다고 말해야 합니다.특히 4.6.1의 최신 릴리스에서 매우 우수한 성능을 발휘합니다.그러니 저를 개종자라고 부르세요 - 저는 그것을 내밀고 다시 한 번 살펴봐서 기쁩니다.저는 1년 이상이 지난 지금, 저의 초기 부정적인 '리뷰'를 후세에 남기지 않기 위해 이 게시물을 업데이트할 뿐입니다.

움브라코의 학습 곡선은 짧지만 가파릅니다.이 모든 것이 '클릭'되면 바로 실행됩니다.

다른 CMS 플랫폼과 달리, 상자에서 꺼낸 것은 아무것도 제공하지 않고, 작업할 수 있는 빈 캔버스만 제공합니다.다른 cms 시스템에서는 기본 템플릿을 설정하고 사전 구축된 기능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움브라코는 디자인상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여러분은 여러분이 넣은 것만 꺼낼 뿐, 여러분에게 아무것도 만들어내지 못합니다.

이것은 코드/마크업에 대한 100% 제어를 원하는 개발자와 디자이너에게 이상적입니다.

버전 4.7(현재 릴리스 후보)에는 매크로를 생성하기 위한 레이저 구문이 도입되었습니다.이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큰 걸림돌이었던 XSLT+XPath가 필요하지 않게 합니다.레이저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에도 XML 기반 제품보다 훨씬 직관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은 아래의 다른 포스터에 의해 언급되었습니다.20달러는 신속하게 시작하고 운영하기 위해 지불해야 하는 작은 비용입니다.

그게 중요한가요?제 말은, 만약 여러분이 사용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하고 다른 대안이 있다면, 왜 계속 유지되는가 하는 것입니다.사용자에게 직관적이지 않으면 사용하기가 어려워집니다.필요한 킬러 기능이 없는 경우에는 해당 기능을 버리고 다음으로 이동합니다.여러분은 이상하게 디자인된 제품에 머리를 싸매는 번거로움이 필요하지 않으며, 제품 개발자들은 자신의 제품이 의도하지 않은 방식으로 작동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것들 중 어느 것도 가혹하게 의도된 것은 아닙니다. 단지 실용적일 뿐입니다.당신은 선택할 자유가 있으니, 당신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하세요.작동이 안 되는 것 같으니 계속 진행하세요.제 처남은 볼보를 사고 싶었지만, 제어 장치와 계기판이 완전히 혼란스러워 BMW를 대신하게 되었습니다.볼보에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니고, 매형에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니고, 단지 인지적 불협화음일 뿐입니다.걱정 말아요.

저는 지금까지 약 5년 동안 Umbraco와 사이트를 구축해 왔으며, Umbraco를 매우 어려운 CMS로 설명한 것은 인정하지 않지만, 여전히 Umbraco를 고려하고 있다면 몇 가지 조언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1. http://our.umbraco.org 가서 위키 페이지를 읽고 포럼에 질문을 올리면 정말 친절한 커뮤니티입니다.
  2. Umbraco를 설치할 때는 항상 Microsoft Web Platform Installer를 사용하십시오. 그러면 사이트를 만들고 데이터베이스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서브/가상 디렉터리에 Umbraco를 설치하지 마십시오. Umbraco는 이러한 설정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
  3. 가능하면 IIS7 및 SQL Server Express가 설치된 개발 컴퓨터에서 설치를 수행하면 확실히 작동하며, 완료된 사이트의 배포는 xcopy 전송 및 데이터베이스 백업 복원을 통해 수행할 수 있습니다.
  4. 사이트에 사용할 HTML을 코드화하기 전에 새 Umbraco 사이트를 시작하지 마십시오. 최소한 페이지 유형과 필요한 HTML 내용에 대해 명확하게 알고 있어야 합니다.

움브라코 포럼에서 뵙기를 바랍니다.

제스퍼 하우지에 대하여

회색빛 CMS 베테랑으로서 저는 Umbraco가 다른 많은 CMS 솔루션보다 설정 및 사용하기가 어렵지 않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CMS에 대한 이전의 경험과 CMS가 즉시 제공해야 하는 것에 대한 기대에 따라 어려움을 느끼는지 쉽게 느끼는지 여부가 크게 달라집니다.

저는 주로 더 큰 CMS로 작업했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CMS
  • 즉시성
  • 오브트리
  • 리프 (누구나 기억하는 사람!)
  • 등등..

이에 비해 사용하기가 더 이상 어렵지 않고, 방해가 되지 않고 필요한 기능을 구축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쉬울 것입니다.

그러나 Wordpress와 같은 것에 대한 기대치가 더 높은 경우(예: 설치 및 이동) 옵션이 더 제한적인 경우(웹 사이트 스타터 키트를 설치하지 않고 시작하는 경우) 시작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작은 사이트를 구축하는 경우 our.umbraco.org 에서 Creative사이트 스타터 키트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또한 사전 구축된 탐색 컨트롤 및 전체 블로그 솔루션을 포함하여 보다 쉽게 설치하거나 특정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패키지도 많이 있습니다.

또한 our.umbraco.org 의 Wiki보고 포럼에서 질문을 하면 커뮤니티가 도움이 되고 친절합니다.

Umbraco는 Sitefinity, DNN 또는 Drupal과 같은 다른 CMS와 약간 다릅니다.그것은 Sitecore와 잘 비교됩니다.

네, 약간의 학습 곡선이 있습니다.저는 XSLT가 그것을 야기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아마도 여러분이 움브라코가 어떻게 구조화되어 있는지 이해해야 한다는 사실일 것입니다.바로 사용할 수 있는 "모듈"은 거의 없습니다.오히려, 그것은 여러분이 쉽게 여러분 자신의 구조와 마크업을 만들 수 있게 해주며, 여러분이 빠져나오기 어려운 상자 안으로 여러분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저는 Drupal, Sitefinity, WordPress, Sitecore 등을 사용해 보았는데 솔직히 움브라코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제품입니다.만약 당신이 훌륭한 웹사이트를 개발하는 방법을 알고 있고 당신의 디자인, 마크업 또는 고객 경험의 제한을 원하지 않는다면, 움브라코는 훌륭한 선택입니다.실제로 사이트를 구축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조각을 모아서 "뭔가"를 작동시키고 싶다면, 시간을 들일 가치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많은 사이트를 구축하거나 최종 사용자가 콘텐츠를 쉽게 편집하기를 원한다면(크고 풍부한 텍스트 편집기뿐만 아니라) 학습 곡선을 극복할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 비디오들은 BTW를 보는 데 20달러의 가치가 있습니다.그것들은 여러분이 찾을 수 있는 어떤 문서보다 훨씬 낫고, 아마도 5-6개의 비디오를 본 후에 여러분은 "그것을 얻" 것입니다.한 달만 구매하고 그 이후에는 취소하세요.

커뮤니티도 정말 멋집니다.힘들면 http://our.umbraco.org 포럼으로 이동하여 도움을 받으십시오.저기에 그것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Creative Web Starter Kit 패키지 또는 Blog 4 Umbraco 패키지를 설치하여 앞서 나가 보십시오.이들은 사이트피니티나 드루팔 배경을 가진 사람들에게 더 친숙할 것이며 학습 곡선을 평평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NET 수석 프로그래머로서 저는 자연스럽게 .NET 기반 솔루션에 끌리게 되는데, 움브라코는 견고한 CMS인 것 같습니다.그래서 저는 그것을 설치하고, 지식을 얻고, 그것을 실행하려고 노력했고,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 비디오의 내용은 터무니없이 얇습니다.첫 번째 소개 영상은 활주로에 대한 것입니다.활주로는 도대체 무엇입니까?전문 용어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저는 처음 사용합니다.
  • 당신은 가장 진보된 비디오를 위해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NET 기반의 CMS가 주류가 되지 않은 것은 당연합니다.
  • 기본 제공 데모가 작동하지 않습니다(메뉴가 작동하지 않는 비즈니스 의미를 선택했습니다)
  • 관리자는 매우 직관적이지 않습니다.
  • 설치 시 Web-Matrix가 강제로 설치됩니다.IIS7을 사용하고 있으며 운영 시스템도 마찬가지입니다.저는 웹매트릭스를 원하지 않습니다!!!이에 대한 문서를 찾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전반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극도로 좌절스럽고 저를 엄브라코에서 완전히 떼어놓았습니다.

그동안 Wordpress를 사용하여 관리 인터페이스를 매우 쉽게 확장할 수 있었습니다.문서 국가 및 지역사회 지원은 훌륭합니다..NET 개발자들에게 많은 투자를 한 우리 회사에는 그것이 날아가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그것의 PHP 기반이 안타깝습니다 :-(

의견은 차치하고, 이 모든 것은 당신의 배경에 달려 있습니다.저는 웹마스터가 아니라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입니다.그래서 저는 웹마스터가 아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처럼 생각합니다.

Umbraco는 쉽게 찾을 수 있는 텍스트 문서가 없기 때문에 설치하기가 매우 답답했습니다.마침내 그것을 발견하자 설치하는 것은 쉬운 일이었습니다.

많은 웹 디자이너들의 문제는 그들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아니라는 것입니다.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아닌 웹 디자이너에 대해 나쁜 점은 없습니다. 단지 세상을 보는 다른 방법일 뿐입니다.저는 제 C++과 C# 백엔드를 연결해야 하는 웹 디자이너들과 많은 작업을 해왔습니다. 그들은 거의 모든 것에 대해 완전히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바보 같은 암시적 설치 프로세스를 통과하면(나쁜, 나쁜, 나쁜, 나쁜 - 당신은 단지 당신만의 설치를 위해 다른 제품을 요구해서는 안 됩니다!)저는 움브라코가 간단하고 직관적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심지어 제 여자친구(비 프로그래머)도 우리가 가지고 놀던 다른 CMS들보다 훨씬 더 논리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예를 들어, Drupal은 설치가 간단하지만 Windows 개발(ASP.NET/SQL Server) 환경용으로 설계되지 않았고 PHP가 싫어서 결국 포기했습니다.Mojo Portal은 정말 멋지고 단순했지만,그건...음...간단하죠.너무 단순해요.

저는 오차드를 좋아하지만, 지난번에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에 대한 부분이 너무 적어서 가까운 미래에 문제가 될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저는 웹 개발 플랫폼이 아닌 웹 콘텐츠 관리 시스템을 원했습니다.저는 오차드가 *nix와 매우 비슷하다고 계속 생각했습니다: "살기 좋은 곳이지만, 당신은 그곳을 방문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저에게 움브라코는 매우 유연하고 확장하기 쉬운 멋진 중간 장소입니다.당신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매우 열심히 노력합니다.확장을 원한다면 C#(또는 {cringe} VB)을 배우거나 코드비하인드를 작성해 줄 누군가를 함께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그러나, 그것을 사용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고 간단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기가 어려울 뿐인지는 말할 수 없지만, 저도 당신과 같은 결론에 도달했습니다.저는 특히 유용한 문서의 부족에 실망했습니다. 웹사이트의 모든 잠재적으로 유용한 비디오 리소스는 $$$만 제공합니다. 무슨 일입니까?

또한, 제가 본 몇 개의 인트로 영상들은 결코 저와 잘 맞지 않았습니다.그들은 많은 개념들을 제시했지만, 그것들을 설명하지 못했습니다.

저도 그래피티를 시도해봤지만, 그것도 전혀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미래가 불확실하기 때문에, 저는 그것을 포기했습니다.다른 항목(Kentico, Community Server 등)은 제 요구사항에 비해 지나치게 복잡해 보였습니다.

결국, superuser.com 에 있는 동료의 팁을 바탕으로, 저는 BlogEngine으로 갔습니다.우리 클럽의 웹사이트를 위한 NET, 그리고 지금까지 저는 전혀 돌아보지 않았습니다.이것은 순수한 ASP.NET입니다. 쉽게 확장할 수 있고 확장과 주제 등을 가진 꽤 큰 커뮤니티를 가지고 있습니다.제 개인적인 경험으로 볼 때, 주로 (블로그) 게시물 기반 사이트를 염두에 두고 있다면, 저는 당신이 그것을 확인하는 것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이상해요.새 움브라코 사이트를 설치하는 데 5분이 걸리고, 2시간 만에 표준 포트폴리오 웹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XSLT에 이미 익숙해졌을 때).생성, 수정, 사용자 정의 컨트롤 추가, 관리 섹션에 smth 추가 등이 매우 쉽습니다.

Documents 개념 또는 Umbraco 기능 이상의 추가 데이터 모델이 필요할 때까지 SQL 또는 C# 코드를 작성할 필요가 없다는 점을 이해하기 어려웠습니다(30분 소요).사진 자동 크기 조정, 일부 웹 서비스 호출 등 CMS 모델에서 다룰 수 없는 비즈니스 로직 계층에서 제공되는 모든 것이 이러한 샘플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Umbraco는 사용하기가 매우 쉬우므로 문서를 조금만 작성해도 충분합니다.움브라코가 제공하는 꽤 얇고 쉬운 API가 있지만, 좋은 기술이 있습니다.XQuery 및 XPath는 최대 XSLT를 사용하기 위해 개발자에게 필요한 수준입니다.

설치에 대해 다시 한 번 설명합니다.설치 가이드의 각 단계를 따라 했을 뿐입니다.

움브라코의 문제는 UI가 어색하고 사용 방법과 위치가 즉시 명확하지 않다는 것입니다.페이지 하단에는 여러 개의 섹션 버튼이 있으며, 하나를 클릭하면 원하는 항목을 드릴다운할 수 있는 트리 보기가 표시됩니다.이것은 나쁜 UI 101입니다. 미스터리한 고기는 없습니다.모든 기능은 구성되어 사용자가 볼 수 있어야 합니다.하위 메뉴가 있는 드롭다운이 더 나은 접근 방식이었을 것입니다.

UI 요소 이름이 모호합니다.예를 들어, 구성원 및 사용자 섹션, 개발자 및 설정 섹션, 내용 및 미디어 섹션이 있습니다.미디어는 콘텐츠여야 하는 것이 아닙니까?회원도 사용자 아닙니까?설정은 개발자가 할 일이 아닙니까?내 뜻을 이해합니다.

버전 5 릴리스에서는 이러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XSLT/Classic ASP.NET을 죽이고 MVC와 Razor로 교체한 것이 가장 좋았습니다.따라서 버전 5에 대한 문서가 충분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개발자의 관점에서 제품을 훨씬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콘텐츠 제작의 관점에서는 여전히 부족합니다.

훌륭한 UI를 보고 싶다면 SiteFinity 이상으로 보지 마십시오.새로운 디자인은 SiteFinity 3 버전만큼 좋지는 않지만, 콘텐츠 편집은 제가 시장에서 본 것 중 최고입니다.MVC를 지원하지 않고 컨트롤을 수정하고 스타일을 조정하는 것이 번거롭다는 것은 유감입니다.

내가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을!

움브라코 - 시작하기 전에

언급URL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2179563/umbraco-is-it-just-me-or-is-it-really-hard-to-use